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집들이 손님초대 간편요리 오향장육 레시피 w.전복

안베리 2023. 10. 13. 16:47
728x90
728x90

제가 알게 모르게 첫 오향장육 레시피를 올리고
그 뒤로 수도 없이 오향장육을 했거든요.

첫 오향장육 레시피 클릭!



준브로 생일, 기력이 딸리는 어떤 날, 아부지생신,
오늘은  결혼전부터 친하게 지내던 지인과
코시국 때문에  2년만에 만나는 자리라서
좀 그럴싸한 손님접대용 음식을 준비했어요.


✔️전복오향장육


저는 손이 작아서 ㅋㅋ 손아귀 힘이 약한편이예요.
우리 준브로가 전복을 좋아하지만
요리를 잘 하지 않는 이유는 손질 때문에!!


오전에 둘찌친구집에 놀러갔다가 준브로 데리고
엔씨백화점 지하 마트에 갔죠.
살아서 꾸물거리는 전복을 보고 맛있겠다며
사달라고 조르는 준브로 1호!
꼭 먹어야겠냐고?! 안먹은지 오래되어 꼭 먹어야겠다고!


그래서 활전복 5마리 업어왔어요.


단단한 솔로 박박 문질러줘야 합니다. 껍질까지
그리고 이빨을 제거 하지요~
다들 톡 튀어나온 이빨만 손끝으로 밀어내지 않나요?



가위로 이빨 주변을 자르고 쑥 당기면
소화관이 쭉 따라 나와요. 이렇게 하시면
이빨과 소화관까지 깔끔하게 제거 할 수 있어요.



문경약돌 삼겹 두팩 4등분 하여 예쁘게 잘라두고요.



문경약돌 삼겹 두팩 4등분 하여 예쁘게 잘라두고요.


앞뒤 양옆 골고루 구워서 육즙을 가두는 작업을 합니다



큰 팬에 두 팩을 골고루 다 담고요.



설탕을 골고루 뿌려주세요.
건강이 걱정이시라면
스테비아 설탕이나 올리고당을 섞으셔도 되지만
(비추합니다. 맛을 위해서 ㅋ)



진간장이 고기의 반 정도 찰만큼 붓고
청주나 소주를 고기가 잠길만큼 부워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닫고 불을 중-약불로 낮춰서
2-30분간 익혀줍니다.



전복을 익힐땐 전복살이 아래로 가게 하여 익히고
마늘은 금방익으니 제일 마지막에 넣어줍니다.
오래 익히면 으깨져서 모양이 안예뻐요.

청경채가 있었다면 색이 더 좋았을 것 같네요.
사실 마트에서 본 것 같긴 합니다.ㅎㅎ


하나꺼내서 썰어보니 잘 익었네요.
좀식혀야 잘 썰립니다.
베리는 베리만의 썰기 꿀팁이 있어서
뜨거울 때 잘라도 모양이 예뻐요.
(그 팁은 다음에 소개 해드리죵)

모두 잘라서 접시에 담아 보아요!


무슨 상 차리자마자 전복 순삭이네요





장육과는 어울리지 않지만
집에 와인이 화이트 뿐이라 ㅋㅋ
그냥 와인따로 밥따로 잘 먹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