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한우물 주먹밥 종류별 비교

안베리 2023. 9. 21. 22:30
728x90



제가 주는 건 전부 잘 먹던 준브로가
아침에 종종 밥투정을 하기 시작했어요!
시리얼을 주지 않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데 말이죠,
그래서 아침밥을 잘 먹을 수 있도록
고민한 방안이바로 한우물 주먹밥입니다.
한우물 볶음밥, 영양밥도 유명한데
요즘 비비고, 교촌을 비롯해서 다양하게
나오기에 작정하고 잘만들었더라고요.
가끔은 아이들이 색다른 아침을 먹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다는 생각에,
아침식사로 든든하게 먹을만한 것을 찾아보았어요.
한우물 주먹밥을  인터넷 11번가로 주문하였고
5종을 3개씩 총 15개 20,500원에 구매했어요.


도착했을땐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아이스박스에 15개 가득 꽉꽉 채운 모습이 만족스러웠어요.




한우물 주먹밥이 좋은 이유는 두 번 구워서 고소한 맛과 재료구성도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에요.
종류별로 원재료가 다른데요,
공통된건 쌀, 모짜렐라스트링치즈(자연치즈)를
비롯하여 맛별로 각각 들어가있더라고요.


제가 주문한건 종류별로 5가지 맛을 골랐어요.
각각 3개씩 15개를 주문했어요.
준브로 취향이 참치마요, 소불고기, 김치치즈라
낱개로 하려다가 혹시 모르니 골고루 시켰답니다.

한우물 홈페이지



꽤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물론 홈페이지랑 실물이 다른 저도 잘 알죠.ㅎㅎ



종류별로 하나씩 꺼내보았어요!
김치와 닭갈비에는 치즈가 들었어요!
하나씩 보여드릴게요!


한우물 주먹밥 먹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저는 먼저 치즈닭갈비맛을 전자레인지로 조리해 봤어요.

30초 어디 갔니?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 돌려보았어요!


녹녹하니 조리가 잘 된 것 같아요!


한우물주먹밥치즈닭갈비
치즈가 가운데 없고 끝에 한쪽에 몰려 있어서
안타깝더라고요!!
밥과 치즈 모두 녹녹하니 잘 녹았더라고요.
레인지에 조리해서인지 구운 느낌은 안 들더라고요.
근데 생각보다 매웠어요. 준브로 취향은 아닌 걸로!



두 번째 한우물 주먹밥 먹는 법으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했는데요,
김치치즈맛으로 보여드릴게요.


140도에 조리하되,
1개나 2개는 18분, 3개는 20분!
저는 김치치즈 하나라서 18분으로 맞추고 조리했어요.


아이고 18분 오래 걸렸네!



살짝 그을린 느낌이 나는 김치치즈 주먹밥


한우물주먹밥김치치즈
오오 바삭바삭 소리 들리시나요??
누룽지 느낌 대박인데, 근데 치즈가 안 녹았더라고요

✔️참고하세요


김치치즈를 에어프라어에 조리할 거면
실온에 잠시 꺼내두고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면
치즈까지 잘 녹더라고요.


우리 아들 취향인 한우물 주먹밥
참치김치, 소불고기, 참치마요 입니다.


셋 다 에어프라이어 140도 20분 조리할 생각이에요.
에어프라이어로 먹어보니 바삭한 식감이
구운 느낌과 식감 본질을 잘 살린 것 같더라고요.



•바삭하게 누룽지화된 느낌이 잘 표현되었네요.

골고루 맛보게 하기 위해 반으로 갈라봤어요.
참치마요에 마요네즈가 안 보여서 살짝 올렸더니
준브로가 전부 다 뿌려달라고 해서 다 뿌려줬어요.




참치김치 좀 매콤한가 봐요 ㅋㅋ
잘 먹는 2호님 호들갑이네요.
1호 님은 잘 먹다가 다 먹어놓고
불고기에 마요네즈 올리지 말걸.. 그러네요ㅋㅋ
이상하다 말렸는데 끝까지 고집부리더니,
그래도 남김없이 다 먹고 나갔어요.




한우물 주먹밥은
각 조리법마다 장단점이 있는데요.


먼저 전자레인지!
장점은
✔️2분 30초가 끝! 정말 간편하고 쉽고 빨라요.

단점은
✔️눅눅해져 구운 주먹밥의 느낌을 살라지 못한 점.



에어프라이어의 장단점은 전자레인지와 반대겠지요.

장점은
✔️바삭거리는 구운 주먹밥의 느낌을 잘 살린 것.

단점은
✔️ 하나당 18분이라는 긴 시간에 필요한 것.



5종은 아래 다섯가지 종류!
김치치즈/ 치즈닭갈비/ 소불고기/ 참치마요/ 참치김치
칼로리는 개당 165-190사이라 높은 건 아닌데,
나트륨 함량이 생각보다 높아요.
매일 먹을 거 아니니까,
우리 2호 님은 다 맛있다고 하고요.
1호 님은 참치마요와 소불고기를 찜 했어요.
5종 중에서 저는 매콤한 치즈닭갈비도 괜찮았고요.
기본 중에 기본 참치마요도 맛있었어요.
우리 큰 아이가 얘기한 소불고기도 좋았어요.

아침에 입맛이 없거나 다른 메뉴를 찾을 때,
먹으면 좋겠더라고요.
전자레인지 돌리면 너무 간편하고,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면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까지 살아있어 맛있고.
한우물 주먹밥 아침저녁으로 간편하고
맛있는 한 끼로 참 좋고 만족스러웠어요.

오늘은 여기까지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