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가을 햇꽃게 양념게장 만드는 법 냉동 숫꽃게 양념 레시피

안베리 2023. 9. 13. 21:32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까다로운 초딩 입맛 사로잡는
레시피를 연구하는 베리입니다


제가 아이들 취향 저격도 잘 하지만
신랑 입맛도 잘 살려준답니다 ㅎㅎ
그래서 신랑이 좋아하는 양념게장을 만들어봤어요

참고로 저는 생각갑류 알레르기가 있어서
게장이나 생새우를 먹으면
입술이 뒤집어지고 가슴(?) 기도(?)가
가려워서 먹지를 못한답니다

이 레시피는 오로지 신랑을 위한 요리였습니다

저는 시장엘 자주 다녀요
시장에서 가격을 깎는 것은 옛말이고요
그냥 정겨운 느낌이 좋더라고요
집에서 마트도 가깝지만 시장도 가깝습니다


가을에는 암꽃게보다 숫게가 살이 가득 올라
맛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가을햇꽃게를 사기 위해 시장에 들렀답니다

가을 햇꽃게 양념게장 만드는 법

냉동 숫꽃게 양념 레시피





베리 레시피

재료 : 햇꽃게, 쪽파, 당근 조금, 마늘 20알 정도
양념 : 진간장 5, 고춧가루 6, 올리고당 2
매실 액기스 2,  정종 2, 참기름, 깨소금, 소금, 후추
그리고 꽃게 잡내 잡기 위한 생강물?! 필요

생강물 재료 : 생강, 다시마, 대파 뿌리, 물



싱싱해서 샀지만 무섭네요
냉동실에 넣어서 기절 시켰답니다
살아 있는 아이는 못 만져요ㅜㅜ



냉동실에서 꺼낸 숫게를 흐르는 물에
씻어 해동시켜요



등딱지와 집게발은
된짱찌게용으로 떼 주고요



몸통 부분을 잘라주면 됩니다

그리고 생강물 준비!!


다시마와 생강 파뿌리에 물을 넣고 우려줍니다




이 생강물에 손질한 숫게를 5분 정도 담갔다가
건져서 채반에 받쳐두세요

​양념장 만들어보지요!


마늘은 다지고 쪽파는 잘라줄 거예요
위에 물은 정종 2, 올리고당 2, 매실 액기스 2를
섞어둔 거예요


당근도 얇게 같이 자르고요


정종 물에 위 재료와
진간장 5, 고춧가루 6을 넣어서 섞어두세요
약간 저려둔다 생각하시면 돼요


녹녹해진 냉동숫게를 건져서
양념과 버무려 주세요
너무 박박 치대면 안 되고요
양념을 입힌다 생각하고
숫게를 살살 굴리시면 돼요!


통에 담고 위에 깨와 쪽파 솔솔~


이틀 정도 숙성시키고 먹으면 더 맛있어요!




만들자마자 한 컷!
뭔가 양념이 덜 밴 느낌이죠?


신랑 먹이려고 두 마리 따로 담아뒀는데,
땡초 고춧가루라 엄청 매웠을 텐데..
다 먹었네요;;;

저는 알레르기가 무서워 입도 못 댔지만; ㅎㅎ
신랑 말로는 맵지만 맛있었다니
이번 숫게 양념게장 레시피 역시 성공이네요!


728x90